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필요했던 것들

일상 속 쓰레기 줄이기_포장하기부터!

by 알찬정보통 2021. 2. 22.
728x90

최근 세계에서 이상기후가 종종 목격되면서

환경에 대한 문제가 대두됐다.

코로나 때문에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이 많아졌는데

그래도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쓰레기를 최소화 하려고 한다.

(+물티슈도 미세플라스틱이 들어 있다고 한다.)

그동안 머리로는 이해가 되면서도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다.

돈가스를 먹으러 반찬통을 들고 갔다가도

샐러드, 국 등 따로 포장해야되는 것이 번거로워

그냥 먹고 오기도 했다.

반찬통도 챙겨야 하고 설거지도 해야하고 등등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라는 생각이 불현듯 스치지만

일단 해보면 뿌듯함이 엄청나다!

나는 초밥을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번은 먹는 편인데

이사 온 후 최소 10번은 먹었을 테고

10개 이상의 일회용품 쓰레기들이 썩지 않고 있을 것이다.

매번 이렇게 할 수는 없겠지만 할 수 있는 선에서 노력해보려 한다.

오래전 나왔던 예능인데 동기부여에 도움이 된다.

우리가 무심코 쓰던 쓰레기가 정말 많았구나 느끼게 된다.

근데 예능이라 좀 심하긴 함ㅋㅋㅋ 텀블러에다 가글했다 물받아먹다 그럼ㅋㅋㅋ

처음으로 해본 반찬통에 포장하기

하고나면 별거 아니다!

특히 초밥같은 경우 양이 정해져 있기에

가게에서도 그렇게 귀찮아하지않을 것이다.

후식으로 시럽으로 촉촉하게 적신 크로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