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영어공부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공부_day 1

by 알찬정보통 2021. 8. 12.
728x90


-프렌즈 시즌1 5화 중-
where did you grow up?
어디서 자랐어요?
예문: where did you eat? 어디서 먹었어요?

How did that happen?
어떻게 그렇게 됐어요?

I suddenly had the feeling that i was falling.
직역: 갑자기 느낌이 들었어/내가 떨어지고 있는
=갑자기 내가 떨어지고 있는 느낌이 들었어.

Do you know what i miss the most about korea?
직역: 너 뭔지 알아?/내가 한국에 대해서 가장 그리워하는 것
=내가 한국에 대해서 가장 그리워하는 것이 뭔지 알아?

That cute nibbly noise she makes when she eats.
직역: 귀여운 갉아먹는 소리/그녀가 만드는/그녀가 먹을 때
=그녀가 먹을 때 내는 귀여운 냠냠쩝쩝거리는 소리.
예문: That cute sound he makes when he sleeps. 그가 잘 때 내는 귀여운 소리.

Listen for it. 
귀 기울여 들어봐.

It's not gonna last.
*last: 지속되다, 오래가다
직역: 지속되진 않을 거예요
=오래가진 못할 거예요.

You know what else?
또 뭐가 있는지 알아요?

I don't think we should go out anymore.
*go out: 사귀다
직역: 난 생각하지 않아/우리가 더이상 사귀어야 한다고.
=우리가 더이상 사귀면 안될 것 같아.

Just do it really fast.
그냥 빨리 해버려
내 모토가 될 말.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니며

영어 습관을 만들기 위한 기록입니다.

728x90

댓글